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리탈모피부과 자꾸 빠지는 머리카락이 고민이면

건강을 위한 길! 앞서 도움 드리겠습니다. 2024. 8. 26. 22:58

 



안녕하세요. 구리탈모피부과 이과수의원입니다. 국내 탈모 인구가 1000만명에 육박, 탈모는 이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 남과 비교하는 문화 속에서 살아가려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로 보입니다. 


바쁜 업무로 식사를 자주 거르면 모발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됩니다. 힘을 잃은 모발은 가늘어지고 결국 탈모로 악화됩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다이어트 후 탈모가 심해지는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탈모의 주요 악화요인입니다. 인과 관계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 전문가들은 탈모의 주된 악화 인자로 스트레스를 꼽습니다.


한번 시작된 탈모는 일상적인 관리만으로는 처음 상태로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구리탈모피부과를 찾아 치료받으면 악화되지 않고 빠진 머리숱을 되돌려볼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탈모가 유발된다고 여겨지던 때와 달리 최근에는 노년층이 아닌 20~30대 사이에서도 탈모가 호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생활 습관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고열량 식품의 과다 섭취 등 탈모를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요인들이 다양하지만 일단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면 생황습관과 식습관 개선만으로는 탈모를 치료할 수 없습니다.


이에 구리탈모피부과에서 꾸준한 약물치료가 필요하며 특히 재발 위험성이 높은 후천적 요인의 탈모는 한 가지 탈모치료법이 아닌 복합탈모치료를 병행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약물을 이용한 탈모 원인 치료법의 경우 모발이 더 이상 안 빠지게 하거나 굵어지는 효과가 기대 가능한 피나스테라이드와 미녹시딜과 같은 약물치료가 있습니다. 이는 탈모 유발 물질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치료 여부와 함께 시간과 비용을 고려한다면 구리탈모피부과 의료진과 함께 원인에 따른 치료법과 시기를 상의해 탈모가 진행되는 속도를 늦추고 초기 탈모일 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구리탈모피부과에서는 헤어셀을 이용한 세포 회생 치료법도 진행됩니다. 이 치료는 두피 주위에 헤어셀 S2 의료기기를 이용해 전자기장을 형성하고 잠자던 모낭세포를 깨워 활성화시키는 원리로 진행합니다. 


헤어셀 S2 자기장 치료는 모낭세포의 분열 촉진을 돕습니다. 탈모 진행 속도에는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모낭 주위 혈류증가를 유도해 탈모치료 효과는 97.6%정도이며 증모율에 대해서는 66.1%의 효과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에 많은 탈모환자들에게 권할 수 있는 치료방법으로 최근 탈모환자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탈모치료에 있어서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은 탈모치료법이라도 어느 부위를 어떤 약물을 사용하여 어떤 치료법과 병행하여 복합적으로 진행하는 지에 따라 탈모치료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